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모시는 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완연한 봄을 지나 풍요로운 여름의 계절을 맞이하는 길목에서 선생님을 대한내분비학회 연구워크샵에 초대합니다.

우리 내분비학은 타 학문의 발전과 함께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질병의 기전 이해뿐만 아니라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서라도 분자생물학, 유전학, 생명정보학, 분석 화학 등 여러 과학의 뒷받침이 반드시 필요한 시대가 되었습니다. 따라서 내분비 의사로서 이에 대한 이해와 적극적인 활용이 요구되고 있으며 아직도 극복되지 못하는 많은 임상적 문제 (clinical unmet needs)를 해결하기 위해 연구하는 내분비 의사로서의 자질이 더욱 필요한 실정입니다.

이러한 시대의 요구에 따라 우리 학회에서는 '융합연구, 소통의 장'이라는 모토로 이번 연구워크샵 프로그램을 마련하였습니다. 내분비대사 관련 기초, 중개, 임상 연구의 계획부터 수행까지 젊은 연구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내분비대사학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더욱 흥미를 유발하여 중견연구자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기초 연구를 하고 계신 선생님 뿐만 아니라 진료 현장에 계신 선생님에게도 기초 연구에 대한 시야를 넓혀 줄 길잡이가 될 것입니다.

다양하고 유익한 주제들로 워크샵을 마련한 만큼 여러 선생님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