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Navigation
Skip to contents

대한내분비학회

2019년 대한내분비학회 학연산 및 추계학술대회
일시 : 2019년 10월 31일(목) ~11월 3일(일)
장소 : 대전컨벤션센터(DCC)

인사말

대한내분비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2019년도 대한내분비학회 학연산 및 추계학술대회가 “Talk Hormones at the Center of Korea”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교통의 중심이자 과학과 교육의 도시이기도 한 대전에서 10월 31일(목)부터 11월 2일(토)까지 개최됩니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내분비 진료 현장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임상적 이슈들에 대한 최신지견과 함께 미래의학의 핵심인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문제를 아우르는 다양한 논의가 관련 분야의 전문가 그룹들이 참여하여 활발히 이어질 예정입니다. 갑상선, 부신, 골대사, 신경내분비, 생식의학, 당뇨병, 지질, 비만 등 대한내분비학회에서만 접할 수 있는 내분비 전 분야에 대한 총체적인 리뷰와 토의는 모든 회원들의 학문적 관심과 임상적 필요를 만족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기초 중개 연구 심포지엄 또한 그 범위와 깊이를 대폭 확충하여 뇌과학, 에너지대사 등 내분비학과 연관된 최신 기초연구 결과들과 멀티오믹스를 활용한 정밀의학의 발전상에 대한 최신 정보를 소개하는 세션이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별도로 구성된 실험동물세션에서는 다양한 질환 연구에 적용 가능한 최신 동물 모델과 연구 기법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대전충청지회 세션을 통하여 개최지인 대전충청지역 연구자들의 최신 연구 결과들을 공유하고 전국 내분비학 연구자들간의 연구 교류에 이바지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갑상선, EDC, 노년내분비 등의 연구회 세션과 간행위원회 및 보험위원회 세션 등은 우리 학회가 견지하고 있는 활발한 학술 및 보건 의료 활동과 그 성과들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금요일 저녁에 진행되는 토크 콘서트는 특별히 기초과학연구에 대한 활발한 경력을 쌓아가고 있는 젊은 연구자들의 경험담을 교류하는 시간으로 구성하여 내분비학에 입문하는 회원들의 진로 탐색에 도움이 되도록 하였습니다.

가을이 지나가는 길목에서 대한민국의 중심부 대전에서 개최되는 이번 학술대회가 모든 회원분들의 학술적인 발전과 함께 세대와 관심 분야를 아우르는 즐거운 교류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

대한내분비학회 회장 민용기 대한내분비학회 이사장 이은직


대한내분비학회
2019 KES 사무국
  •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9길 32 갑을그레이트밸리 B동 1805호
  • T: 070-7433-1755, T: 070-7433-1756 | Fax: 02-857-1574
  • E-MAIL: kes@cdmthebi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