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오는 11월 4일 대한내분비학회에서 개최하는 통합 내분비 연관 단체 학술대회에서는 전공의, 전임의, 봉직의, 개원의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연수강좌를 개최합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당뇨병, 골다공증, 갑상선질환, 비만, 지질대사 에 대한 강의와 갑상선 초음파 교육 강화의 일환으로 갑상선 초음파 hands on 코스를 신설하였습니다.

최근 대표적인 만성질환인 내분비질환 환자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서구화된 식생활과 운동부족에 의한 당뇨병, 비만, 이상지질혈증의 유병률이 증가하고 있으며, 초고령화 사회에 진입하는 한국에서 골다공증과 연관된 골절 환자도 증가하고 있기에 이러한 내용들을 증례와 함께 풀어보는 시간을 준비 하였습니다. 또한 고혈압의 진단 및 치료목표에 대한 내용, 이상지질혈증의 치료에 있어 단독 약물과 복합 약물에 비교등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으며, 진료실에서 만나는 갑상선 질환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해 특별히 영상과 함께하는 증례시간도 준비 하였습니다. 당뇨병 신약에 대한 내용과 당뇨병 환자를 실제 증례를 통한 다양한 검사법과 약물 치료법에 대한 내용도 다룰 예정입니다. 그리고 실제 진료실에서 보험 삭감으로 인한 불필요한 경제적 손실을 막는데 도움이 되고자 보험 삭감을 피할 수 있는 노하우를 증례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아무쪼록 바쁘신 와중에도 참석하셔서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시고 일선 진료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선생님들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