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모시는 글

안녕하십니까?

저희 학회에서는 강릉에서 6월22일, 23일에 걸쳐 제16회 분과전문의 연수강좌를 개최합니다. 횟수로는 16회이지만 분과전문의를 취득하신 본 학회 회원 분들께 참여 문호를 넓혀 3번째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연수강좌에서는 이틀에 걸쳐 내분비대사학 전반에 걸쳐 각 분야의 최고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강의를 준비했습니다.

첫째 날은 골대사 분야의 강의로 골다공증과 부갑상선기능저하에 대한 강의를 준비했으며 강의 후에 올해 분과전문의 시험대비 고시위원회 공지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둘째 날은 뇌하수체 분야로 뇌하수체기능저하, 임신 때의 뇌하수체 질환, 뇌하수체선종에 대한 강의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당뇨병분야에서는 인슐린분비와 인슐린저항성의 근본에 대한 강의와 더불어 암세포에서의 대사변화에 대한 강의가 준비되었고 갑상선분야는 갑상선유두암과 갑상선수질암, 갑상선제제 치료에 대한 내용이 강의될 예정입니다. 부신 및 성선분야에서는 갈색세포종, 선천성 부신 증식, 다발성 내분비종양 등 평소 연수강좌에서는 듣기 어려운 강의도 준비했습니다.

분과전문의 자격인정시험을 앞둔 전임의 선생님들과 내분비분과 전문의 선생님들께서는 많이 참석하셔서 내분비질환에 대해 심도 있게 리뷰하고 토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2015년 5월. 회장 김경래, 이사장 송영기